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19-10-22 06:42

  • 뉴스종합 > 경기도정

경기도, 동물보호정책 캐릭터 펫네임 공모전 개최

캐릭터 최우수 200만 / 애칭 최우수 20만원 상금 지급

기사입력 2019-10-04 06:23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경기북부탑뉴스] 경기도의 동물보호정책 비전 사람과 동물이 함께 행복한 경기도를 한눈에 보여줄 캐릭터와 애칭을 찾는다.

 

경기도는 이 같은 내용의 경기도 동물보호정책 캐릭터 및 애칭(펫네임) 도민 공모전을 추진, 오는 1027()까지 도민들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찾는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경기도가 추진 중인 동물보호정책에 대한 도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유도하고, 도민과 함께 이끌어가는 건전한 반려동물 문화를 조성하는데 목적을 뒀다.

 

현재 도는 올바른 동물보호·복지 문화정착을 위해 동물등록제 지원, 동물보호 관리 지원, 길고양이 중성화 수술비 지원, 반려동물 문화교실 운영, 반려견 놀이터 조성 지원, 반려동물 테마파크 조성 추진, 도우미견나눔센터 전문훈련시설 조성 등 다양한 사업을 진행 중이다.

 

이번 도민공모는 경기도 동물보호 캐릭터 경기 동물사랑 정책 ○○○○에 들어갈 애칭(펫네임) 2개 부문으로 진행된다.

 

캐릭터 부문은 동물사랑·동물보호에 부합한 도의 동물보호정책을 잘 알릴 수 있는 순수창작물로, 캐릭터명을 포함해 이미지 파일을 제출하면 된다.

 

애칭(펫네임) 부문경기 동물사랑 정책 ○○○○에 들어갈 애칭을 공모하는 것으로, 동물보호정책 방향을 잘 표현한 4자 내외의 문구를 만들면 된다.

 

참여를 원하는 도민은 오는 1027()까지 경기도 소리 홈페이지(https://vog.gg.go.kr)’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 캐릭터 부문은 해당 이미지 파일을 이메일(khw0927@gg.go.kr)로 제출해야 한다.

 

도는 심사를 거쳐 캐릭터 부문은 최우수 1, 우수 2, 참가상 50명을, 애칭 부문은 최우수 1, 참가상 100명을 각각 선발한다. 이중 캐릭터 부문 최우수작은 200만원, 애칭 부문 최우수작은 20만원 상당의 상금이 주어지며, 참여자에게도 소정의 상품권이 지급(선착순)된다.

 

당선작은 향후 경기도 동물보호정책 행사 및 시설에 활용될 예정이다.

최유라 기자 (news8255@hanmail.net)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