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19-07-18 17:32

  • 뉴스종합 > 의정부, 양주

“아름다운 의정부! The G&B CITY 프로젝트 추진한다”

안병용 의정부시장 민선 7기 1주년 기자간담회에서 밝혀

기사입력 2019-07-02 12:57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경기북부탑뉴스안병용 의정부시장은 72일 민선 71주년 기자간담회를 통해 더 푸르고 더 아름다운 의정부시를 만들기 위해 The GB CITY 프로젝트(이하 GB 프로젝트)를 역점 사업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안 시장은 GB 프로젝트를 통해 의정부시민에게 녹색복지서비스 확대 제공과 의정부시민 누구나 그린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는 기회 제공, 지속가능한 시민참여 행정구현의 초석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안 시장이 이날 밝힌 GB 프로젝트는 녹색공간의 지속적 확충과 도심경관의 질적 향상을 목표로 다음과 같이 구체적인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첫째, 진입관문 정비사업으로 주요 시 경계에 의정부시 고유의 정체성과 지역성이 담긴 랜드마크 관문경관을 조성하는 사업으로 인접 시와의 차별화된 도시경관은 시의 브랜드가치를 높여 줄 것으로 기대된다.

 

둘째, 그린네트워크 조성사업으로 명품 가로수길 및 띠녹지 신규조성, 결주 구간 녹색띠 연결 작업 등을 통해 생활권과 녹지 거점을 연결하는 순환형 녹지축을 형성한다.

 

셋째, 유휴지 및 자투리 공간 녹화사업과 아름다운 꽃길 가꾸기 사업으로 지금까지 관주도의 일방적인 조성방식에서 벗어나 시민, 공동체 스스로 생활주변 자투리공지나 골목길 등 유휴공간에 꽃과 나무를 심고 가꾸며 관리하는 주민참여방식으로 추진된다.

 

넷째, 도시숲 조성사업으로 쌈지공원 조성, 미세먼지 차단숲, 생활환경숲 등 생활권 내 지역적 특성에 적합한 다양한 유형의 도시숲을 조성한다.

 

다섯째, 가로환경 개선사업으로 가로수 돌출뿌리 및 보호틀 정비사업, 은행나무 암수교체, 가로수 가지치기 및 수형조절 등을 통해 도시내부를 연결하는 녹색의 가로시설물을 건전하고 아름답게 유지 및 관리한다.

 

여섯째, 우리동네 정비사업으로 교통표지판, 보도 및 도로정비 등 각종 시설물의 선제적 점검과 정비를 통해 보다 쾌적하고 안전한 생활환경을 제공한다.

 

의정부시는 그동안 녹화와 정비가 필요한 대상지를 전수 조사 및 발굴해 이를 바탕으로 사업추진 보고회를 개최했으며 향후 자문단 구성 및 운영을 통해 실시계획을 수립할 계획이다.

 

안병용 의정부시장은 단순히 꽃과 나무를 심는 것이 아니라 의정부시민 모두가 그린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도록 눈에 보이는 가치로 돌려드리는 것이 GB 프로젝트의 목적이라며 의정부시의 가치를 높이는데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의정부시 GB 프로젝트는 The Green and Beautiful City 프로젝트의 약자로, 20197월부터 202112월까지 녹화와 정비가 필요한 의정부시 전 지역을 대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우서연 기자 (news8255@hanmail.net)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