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0-01-23 16:51

  • 오피니언 > 전문칼럼

이종익 클린쳐치(Clean Church) 강사, 성경을 이야기하다.

'성경 속에 담긴 사연은 무엇?' 종교를 넘어선 성경 이야기

기사입력 2019-05-01 10:07 최종수정 2019-05-01 23:34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경기북부탑뉴스종교란 무한(無限절대(絶對)의 초인간적인 신을 숭배하고 신성하게 여겨 선악을 권계하고 행복을 얻고자 하는 일또는, ‘()이나 절대적인 힘을 통해 인간의 고민을 해결하고 삶의 근본 목적을 찾는 문화 체계라고 각종 사전에서 정의 내리고 있다.

 

세계 종교 인구는 84%로 기독교(가톨릭, 개신교), 무슬림(이슬람교), 힌두교, 불교 등 수많은 종교가 있다. 그중에서도 기독교 인구는 전 세계에 1/3을 차지하는 약 23억 명이며, 한국의 기독교는 대한민국 통계청 자료 2015년 기준에 따르면 개신교 약 980만 명과 천주교 약 380만 명으로 구성된다.

 

최근 한국 기독교에 신조어처럼 등장한 가나안 성도라는 말이 있다. 이는 신앙은 있지만 교회는 출석하지 않고 교회 밖에서 여전히 기독교 신앙을 하고 있는 이들로, ‘안 나가를 거꾸로 하면 가나안이 된다. 그 숫자는 벌써 200만 명을 넘어섰다고 한다.

 

기존 교회에 대한 실망과 여러 가지 이유로 교회를 떠났지만 이들은 아직도 신앙을 하고 있다. 왜 그들은 신앙을 버리지 못하는 것일까?

 

이에 대해 말하기 전 독자 분들께 한 가지 질문이 있다. 이 세상에서 무엇이든 오직 하나만 가질 수 있다면 여러분은 무엇을 가지겠는가? 크레디트카드? 사랑하는 연인? 멋진 집? 로또 당첨? 등등... 많은 것들이 떠오를 것이다. 저마다 그것이 필요한 이유가 있을 것이다.

 

나는 단 한 가지를 가질 수 있다면 하나님또는 성경을 선택한다고 자신있게 답한다. 그 이유는 앞으로 기고할 글 속에서 하나하나 밝혀 갈 것이다.

 

이 글은 단 한 분 예수님으로 인해 시작돼 약 2천년에 걸쳐 전 세계 가장 많은 인류에게 영향을 미침으로, 아주 가까이 있지만 많은 사람들이 알지 못하는 기독교와 성경에 대해 좀 더 이해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다.

 

또한, 기독교인이 아닌 모든 종교인들과 비종교인들에 이르기까지 모두에게, 벽을 넘어서 눈높이를 맞춰 이야기 하고자 이 글을 기고하게 됐다.

 

이 글은 가능한 많은 독자들의 공감을 위해 집에 한권쯤은 있을 만한 성경을 기반으로 최대한 객관적으로 기술하고자 한다. 조금은 다른 생각과 의견을 가지고 있다 할지라도 공감되는 부분이 있다면 조금은 마음을 열고, 다른 부분이 있다면 마음껏 반박하면서 읽어주길 바란다.

 

앞으로, 1250여 개 언어로 번역돼 전 세계에 대략 40억 권 이상이 판매된 성경, 그 성경에는 무슨 이야기가 있고, 성경은 어떤 책이며, 그 성경을 통해서 우리가 얻을 수 있는 것이 무엇인지, 지금까지 우리가 생각하지 못했던 성경에 대해서 하나하나 풀어나가고자 한다.

 

다음 편에는 성경 속 하나님의 사연에 대해 좀 더 자세하고 쉽게 알아보고자 한다.

이종익 클린쳐치 강사 (news8255@hanmail.net)

댓글1

스팸방지코드
0/500
  • 김 숙
    2019- 05- 01 삭제

    눈높이에 맞춰 하나님의 사연을 알려 주신다니 기대합니다^^